기관차의 제원 및 특징(4000∼5000호대)



4000호대(G12)
- 기관 : 12-645E
-기관 RPM : 8놋지-835, 유전 -275
- 견인마력 : 1,310HP
- 최고속도 : 105 KPH
- 운전 정비중량(t) : 78.0
- 동륜배열 : 0440(B-B)
- 치차비 : 62:15
- 대차간 중심거리(mm) : 7,620
- 주발전기 형식 : D32T
- 주발전기 연속정격(A) : 2,200
- 제동장치 형식 : 26L
- 제동배율 : 6.71
- 제동통수 : 8개
- 공기압축기 형식 : WBO
- 공기압축기 배출용량 : 235CFM(835RPM)
일반목적용 중형기관차.


4100호대(G12)
- 기관 : 12-645E
- 기관 RPM : 8놋지-835, 유전-275
- 견인마력 : 1,310HP
- 최고속도 : 105 KPH
- 운전 정비중량(t) : 85.05
- 동륜배열 : 0440(B-B)
- 치차비 : 62:15
- 대차간 중심거리(mm) : 6,401
- 주발전기 형식 : D32F
- 주발전기 연속정격(A) : 2,200
- 제동장치 형식 : 26L
- 제동배율 : 6.71
- 제동통수 : 8개
- 공기압축기 형식 : WBO
- 공기압축기 배출용량 : 235CFM(835RPM)
발전제동장치가 설치, 축당 중량이 4000호대보다 약 1.5ton 무거 우며 발전제동장치를 제외하고는 4000호대와 대동소이하다.




4200호대(G22)
- 기관 : 12-645E
- 기관 RPM : 8놋지-835, 유전-275
- 견인마력 : 1,310HP
- 최고속도 : 105 KPH
- 운전 정비중량(t) : 88.0
- 동륜배열 : 0440(B-B)
- 치차비 : 62:15
- 대차간 중심거리(mm) : 7,620
- 주발전기 형식 : D32F
- 주발전기 연속정격(A) : 2,200
- 제동장치 형식 : 26L
- 제동배율 : 6.71
- 제동통수 : 8개
- 공기압축기 형식 : WBO
- 공기압축기 배출용량 : 235CFM(835RPM)


4300호대(G12)
- 기관 : 12-645E
- 기관 RPM : 8놋지-900, 유전-315
- 견인마력 : 1,500HP
- 최고속도 : 150 KPH
- 운전 정비중량(t) : 78.0
- 동륜배열 : 0440(B-B)
- 치차비 : 57:20
- 대차간 중심거리(mm) : 7,620
- 주발전기 형식 : D32T
- 주발전기 연속정격(A) : 2,200
- 제동장치 형식 : 26L
- 제동배율 : 6.71
- 제동통수 : 8개
- 공기압축기 형식 : WBO
- 공기압축기 배출용량 : 254CFM(900RPM)


5000호대(SD9)- 모두 폐차됨
- 기관 : 16-645E
- 기관 RPM : 8놋지-835, 유전-275
- 견인마력 : 1,750HP
- 최고속도 : 105 KPH
- 운전 정비중량(t) : 141.0
- 동륜배열 : 0660(C-C)
- 치차비 : 62:15
- 대차간 중심거리(mm) : 10,668
- 주발전기 형식 : D32C
- 주발전기 연속정격(A) : 2,200
- 제동장치 형식 : 6L
- 제동배율 : 6.71
- 제동통수 : 12개
- 공기압축기 형식 : WBG
- 공기압축기 배출용량 : 370CFM(835RPM)
특수임무용으로 총괄제어가 가능하고, 발전제동장치와 6L 제동 장치가 채택된 대형 기관차로 4개의 기관냉각팬이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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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y corbizoo | 2006/06/19 17:23 | RAILROAD PICTURE | 트랙백 | 덧글(1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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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mmented by 정복자[칸] at 2006/06/19 17:5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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